배그 디스코드 채널 정보 및 팁 알아봐요

요즘에는 게임할 때 스카이프나 팀스피크는 거의 쓰지 않죠. 최근에는 주로 디스코드를 사용하는데요. 특히 트위치에서 배틀그라운드 하시는 분들이 많이 쓰고 있죠. 이번 포스트에서는 카카오 공식 채널인 배그 디스코드 채널 정보와 함께 몇가지 팁을 알아볼까 합니다.

배틀그라운드

카카오 배그 디스코드 채널

우선 카카오 배그 디스코드 채널 주소 링크입니다. 이 링크로 접속하면 Battle Ground Korea 라는 제목으로 되어 있는 디스코드 채널로 들어가게 되는데요. 초대 수락을 누르고 들어가면 배틀그라운드 디스코드 채널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배그 디스코드 채널

최근에 스쿼드 모집하는 채널들이 많은데요. 채널이 잘 활성화 되어 있어서 배그 스쿼드 모집할 계획이라면 이 채널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디스코드 사용법 팁

디스코드는 아직 한글화가 많이 진행되지 않아서 영어에 익숙하지 않으면 사용법을 제대로 익히기가 조금 어렵죠. 디스코드 공식 Help Center에 접속하면 다양한 도움을 받을 수 있지만 역시 영어로 되어 있는 것이 조금 흠입니다.

디스코드 채널 선택

특정 채널에 참가하려면 채널 목록 중에서 선택하면 되죠. 여기서 단축키 Ctrl + K 를 누르면 원하는 채널에 더 쉽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친구를 호출하려면 “@친구이름”을 입력하면 되고 “@everyone”을 눌러 채팅방 권한이 있는 모든 친구들을 호출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