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가 2017년 7월 27일에 오픈하면서 은행업계에 돌풍을 일으켰죠. 오픈 당시 8시간 만에 10만 개 계좌가 개설되었고, 현재는 가입자가 500만 명을 넘었죠. 인터넷 전문은행으로는 그 전에 케이뱅크가 있었지만, 파급력은 카카오뱅크가 더 컸던 것 같네요. 카카오뱅크는 7분 만에 계좌 개설이 가능하다는 점, 그리고 중금리 대출 상품을 운용한다는 점에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카카오뱅크 적금 금리는?
그러면 카카오뱅크 적금 금리는 어떨까요? 카카오뱅크 자유 적금 금리는 연 2.2%로 자동이체 우대금리 0.2%가 추가되고 있습니다. 시중 은행에 비교해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수준의 금리네요. 획기적으로 높진 않지만 모바일로만 간편하게 사용한다면 크게 나쁘지 않은 금리인 것 같습니다. 카카오뱅크는 이 외에도 2.86%의 대출 금리와 각종 수수료가 낮다는 점이 장점이겠네요.
카카오뱅크 가입 방법은?
카카오뱅크는 만 17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단,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같은 신분증을 소지하고 있어야 하며, 카카오톡 계정과 연동해서 가입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100% 스마트폰으로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은 필수이고, 카카오뱅크 앱을 다운로드 받아 가입을 진행하면 됩니다. 이제 카카오뱅크로 인해 과연 은행업계가 어떻게 되어 갈지 궁금한데요. 제발 적금금리도 많이 오르고 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