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간편한 송금 서비스로 토스를 자주 사용했었는데요. 2016년 11월에는 토스를 통해서 소액 빌리기 서비스도 이용해봤습니다. 전반적으로 깔끔한 UI와 편리한 기능 때문에 만족하고 있었는데요. 이번에는 부동산에 소액을 투자할 수 있는 기능이 출시되어 한 번 살펴봤습니다.
토스 부동산 소액 투자란?
요즘 은행 금리도 턱없이 낮고 그렇다고 수익률 높은 곳에 투자하자니 주식이나 비트코인 말고는 딱히 대안이 없더라고요. 그래서 토스 부동산 소액 투자에 관심이 커졌던 것 같습니다. 아무리 정부에서 부동산 가격 상승을 잡는다고 해도 우리나라에서 부동산 가격은 오를 수밖에 없는 구조라고 생각했거든요.
그런데 부동산 투자에는 워낙 큰 자금이 필요해서 손도 못 대고 있었죠. 토스는 P2P 금융을 통해 이 부분을 해결한 것 같습니다. 이게 펀드랑 뭐가 다를까 살펴봤는데 수익률과 안정성 측면에서 유리하더군요. 물론 간접적으로 부동산 투자를 해볼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토스 부동산 소액 투자는 테라펀딩이란 이름을 쓰고 있는데 현재 평균 수익률이 12.5%이고 부실률은 0%라고 하네요. 이 정도 수익률과 안정성이라면 소액 정도 투자는 괜찮은 것 같았습니다.
토스 부동산 소액 투자 방법
일단 토스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저는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앱스토에서 다운로드 받았는데요. 안드로이드도 마찬가지죠. 일단 설치하고 인증을 받으면 다양한 메뉴를 볼 수 있는데 그중에 부동산 소액투자를 선택하면 됩니다.
부동산 소액 투자 메뉴에 들어가면 투자 가능한 부동산 물건과 함께 수익률, 투자기간 등이 보입니다. 그리고 부동산 물건 사진을 직접 확인해볼 수도 있죠. 금액은 10만 원 부터 시작할 수 있는데 일단 저는 시험 삼아 제일 적은 금액인 10만 원으로 시작해봤습니다. 혹시 여유 자금을 투자할 곳을 못 찾고 있다면 이 토스 부동산 소액 투자를 한 번 고려해보시면 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