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환급금 조회 방법 확인하세요

국가에서 세금을 걷는 방식은 최대한 세금을 걷어 놓고 나중에 제대로 계산한 다음 환급금 또는 추가납입을 하는 형태로 이뤄지고 있죠. 예전에는 이런 과정을 일일이 문서를 작성하고 세무서에서 확인을 했어야 했는데요. 요즘은 인터넷이 잘 발달해서 집에서 쉽게 국세청 홈텍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세청 환급금 조회 방법은 아래 내용대로 쭉 따라서 해보시면 간편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국세청 홈텍스 접속

국세청 환급금 조회를 하려면 당연히 국세청 홈텍스에 먼저 접속을 해야겠죠. 구글이나 네이버 검색창에 국세청 홈텍스로 검색을 하시면 쉽게 홈페이지를 찾을 수 있습니다. 혹시 못 찾으신 분은  브라우저 주소창에 https://www.hometax.go.kr/ 를 넣고 접속하시면 됩니다. 국세청 홈텍스에 들어가서 메뉴 중에 조회/발급 메뉴를 클릭합니다.

국세청 환급금 조회

다음 조회/발급 메뉴 중 기타 조회라는 섹션이 있는데요. 이 중에서 환급금 상세조회를 클릭합니다. 메뉴가 너무 많아서 헷갈리시죠? 환급금 상세 조회 메뉴가 어디 있는지 잘 안 보이시는 분들은 아래 사진을 참고 하시면 되겠네요.

 

마지막으로 로그인 되지 않은 상태에서 환급금 상세조회 메뉴에 들어가면 다음과 같이 회원 로그인 화면이 뜹니다. 보통 공인인증서를 등록해 놓고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 드리는데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시면 간편하게 국세청 환급금 조회를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무쪼록 환급금이 많이 나오셔서 가정 경제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