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통운 챗봇 어떤지 한 번 해보니

작년 11월에  CJ 대한통운에서 택배업계 최초로 챗봇 상담 서비스를 도입했다는 소식이 있었죠. 아마 챗봇이 작년부터 굉장히 이슈가 되고 있다는 것을 아시는 분들은 잘 아실텐데요. 챗봇은 봇, 챗로봇 등으로 불리는 인공지능 기반 채팅 소프트웨어를 말하고 있죠. 아마 아이폰 시리가 가장 많이 알려져 있는 챗봇이라고 할 수 있죠.

대한통운 챗봇

대한통운 챗봇 접속

대한통운 챗봇은 앱인앱 형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사이트는 대한통운 챗봇상담을 검색하면 바로 찾을 수 있죠. 챗봇 사이트에 접속하면 친숙한 대화창이 나타납니다.

대한통운 챗봇 대화1

대한통운 챗봇 특징

개인적으로 이런 저런 얘기를 나누고 싶었느나 대한통운 챗봇은 택배랑 관련된 얘기만 나눌 수 있네요. 옛날에 시리와 가졌던 추억처럼 다양한 얘기와 에피소드가 있을 줄 알았는데, 대한통운 챗봇은 택배 이 외에는 너와 말도 섞지 않겠다는 의지가 강하게 비춰집니다.

대한통운 챗봇 대화2

너무 딴 얘기만 하는 것 같아서 택배 관련해서 공유일에도 택배를 받을 수 있는지 물어봤습니다. 이 질문도 말을 조금 이상하게 하면 못 알아듣긴 하지만 친숙한 느낌이 많이 들긴 하네요.

대한통운 챗봇 대화3

앞으로 이런 챗봇 서비스가 많이 확산될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이제는 이 인공지능형 챗봇으로 고객센터도 없어지는 날이 올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챗봇의 미래에 대해서는 아래 영상을 한 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